서호주의 높은 경제성장률이 호주 경제의 견인차 역할

2022-23 서호주 예산안에 따르면 서호주의 경제는 지난 10년동안 최고의 성장세를 보이며 호주 전체의 경제에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호주의 경제는 팬데믹 기간동안 7.2% 성장하며 호주 내에서 가장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재무부는 서호주의 경제가 2022-23에 4%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고용률도 146만명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서호주의 일자리 창출 계획도 본 궤도에 올라 2017년 3월 이후 16만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었습니다. 서호주의 실업률은 3.4%로 13년 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호주 내에서도 가장 실업률이 낮습니다. 

맥고완 수상이 이끄는 노동당의 안정적이고 책임감 있는 예산 관리 와 팬데믹 상황에 대한 안전한 대처로 인해 서호주의 경제와 재정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서호주의 경제는 기업 투자 및 정부 투자의 증가 뿐아니라 소비자 지출의 놀라운 성장으로 뒷받침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의 확인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mediastatements.wa.gov.au/Pages/McGowan/2022/05/WAs-domestic-economy-powers-to-strongest-growth-in-a-decade.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