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교육 도시로서의 비전 실현 덴마크 Nordfyn 자유학교장 초청 강연
7월 베트남 하노이교육훈련청과 업무협약 등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 추진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이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열린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호주와의 성공적인 교육 교류를 통해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나주교육지원청은 호주의 콘퍼런스 및 국제교육관 부스 운영을 적극 지원하며, 글로벌 교육 협력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박람회 기간 변정빈 교육장은 호주대사관 공사참사관 Julie 및 퀸즐랜드교육청 국제교육부 국장 Simone와 여러 차례 만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청의 역할과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교환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호주대사관 및 퀸즐랜드 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교사 연수 및 학생 교육 교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나주-캐나다 간 국제교육교류의 일환으로 나주를 방문한 캐나다 RCA, BCCA학생들 역시 5월 30일(목) 여수 박람회장을 방문해 전라남도교육청이 추구하는 미래교육 방향과 대한민국의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나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서 호주 등 교육 선진국들과의 교류를 통해 얻은 성과는 매우 고무적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나주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주교육지원청은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디딤돌 삼아 글로벌 교육 도시로서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6월 중 덴마크 Nordfyn 자유학교장 초청 강연, 7월 베트남 하노이교육훈련청과 업무협약 등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교류와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나주 지역의 교육 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호남교육신문(http://www.ihopenews.com)
김두헌 기자
https://www.ihop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6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