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환경의 교육 도시, 퍼스

서호주의 주도인 퍼스는 연간 42,000 여명의 유학생을 맞이하며, 호주 유학의 새로운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퍼스는 창의성 증진을 위한 유일무이한 학습 환경과 비교할 수 없는 교육 자원을 제공합니다.

국제적인 인정: 서호주의 교육 기관들은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합니다. 서호주의 학교들이 수여하는 자격증과 디플로마, 학사, 석사 및 박사 학위들은  높은 수준과 일관성, 적합성 등으로 인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뚜렷하게 정의된 학습 연계 프로그램들은 영어 학교에서부터 대학원 과정까지 학생들이 상급 교육으로 진행해 나아갈 수 있도록 중간 중간 다리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모든 교육 단체들은 국제 유학생들을 유치하기 위하여 정부에 등록이 되어야 하며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대학교: 서호주에는 5개의 대학교가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대학은 서호주 대학( UWA )이며 19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커틴 대학교는 1900년도에 기술학교로 시작하였으며 1986년에 대학으로 정비가 되었습니다. 머독 대학교는 1975년에 설립된 서호주에서 두번째로 오래된 대학입니다. 에디스코완 대학은 1904년으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으며 1991에 복수 캠퍼스를 가진 대학으로 그 위치가 승격되었습니다. 이중 유일한 사립대학인 노틀담 대학은 1991년에 프리맨틀에 설립되었으며 미국에 있는 본교와 강한 유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중.고등학교: 서호주는 공립 및 사립 초.중.고등학교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초등학교에 입학하기전에 유치원(kindergarten) 혹은 초등학교 준비과정(pre-primary school)을 다니게 되며 초등학교 입학 후 1학년(6살) 부터 7학년(12살)까지 다니게 됩니다. 초등학교 과정을 마친 후 그들은 8학년 부터 12학년까지 중고등 학교를 다니게 됩니다. 모든 정부 학교들은 남녀공학이며 사립학교들은 남녀공학이외에도 남학생 혹은 여학생만을 받기도 합니다.

서호주에는 약 36만명의 학생이 약 1100 개 학교에서 고등학교 이하 과정을 공부 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들 중 약 30%가 사립학교이며 흔히 주요 종교단체들과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많은 중고등학교 과정은 유학생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원거리 학습: 서호주가 약 1백만 평방 마일에 달하는 광활한 지역임을 감안할때 서호주는 원거리 학습과 그 방식에 있어서 국제적으로 좋은 표본이 되고 있습니다. 서호주내 어느곳에서도 질좋은 교육이 보장되고 있습니다.

직업 교육: 직업 교육은 호주내에서 취업 혹은 대학 진학을 위한 자격증을 위한 교욱 및 훈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스들은 사설 컬리지 혹은 10개의 주립 기술 대학인 TAFE (Technical and Further Education)을 통해서 제공됩니다.

영어 교육: 퍼스는 호주에서 진학을 하거나 혹은 관광을 위해서 영어 공부를 하려는 학생들에게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학생들은 그들의 목적과 요구에 맞게 다양한 학교에서 마음 껏 공부 할 수 있습니다.